2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세대·비대면 쇼핑 급부상에 구독경제 서비스 활발

‘구독 서비스’ 열풍이 식지 않는 분위기다. 구독은 최근 일정 비용을 지급하고 책·신문·잡지 따위의 정기 간행물을 받는다는 사전적 의미에서, 한 걸음 나아가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다는 의미로 확장된 상태다.

>2월 21일 중소기업뉴스

식음료업계, MZ 세대 겨냥 ‘헬시 플레저’ 신제품 눈길

2022년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더불어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 세대 증가가 맞물리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2월 16일 비욘드포스트

MZ세대, 알바 하는 목표 1위 ‘종잣돈 마련’

한편 이번 알바몬 조사 결과 MZ세대 알바생 75.5%는 ‘갓생살기’를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진 ‘갓생살기’는 하루하루를 계획적으로 보내며 생산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MZ세대들이 꼽은 갓생살기 실천 방법에는 ‘아르바이트’가 가장 인기였다.

 >2월 9일 파이낸셜투데이

인스타그램 일사용자 수 네이버 밴드 압도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커뮤니티 앱 중에서 인스타그램이 하루 이용자 수에서는 네이버 밴드를 압도하고 월 단위로도 격차를 바짝 좁힌 것으로 집계됐다.

 >2월 21일 연합뉴스

“모디슈머 마케팅, 성인 67% 모른다”…설문조사 결과

소비자 요청으로 제품을 수정해 내놓는 이른바 ‘모디슈머’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정작 소비자들의 제품 인식 수준은 절반 이하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2월 21일 스타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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