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홈술족‧MZ세대‧가치소비… ‘설 선물세트’ 출시 이어져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앞두고 설 명절 선물세트 출시가 시작됐다.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선물세트까지 다채로운 명설 선물세트가 출시되고 있다.

>12월 28일 뉴스투데이

트렌드’가 된 원조 서비스…MZ세대, 블로그∙카페에 모인다

네이버 원조 UGC서비스인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가 MZ세대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가 지난 9일 공개한 ‘2021 블로그 리포트’에 따르면 올 한 해 새롭게 생성된 블로그 콘텐츠 수는 전년 대비 약 50% 이상 증가한 약 3억개다.

>12월 28일 디지털데일리

집콕하는 MZ세대 ‘명품 오디오’에 꽂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프리미엄 리빙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고가의 하이엔드 오디오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수의 마니아층이 주도해온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이 일반 고객까지 확장되는 것인데 특히 MZ세대의 오디오 시장 진입이 눈에 띄게 늘었다.

>12월 27일 국제신문

신세계, 이베이 인수 첫 통합마케팅

신세계그룹이 올해 인수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한데 모아 통합마케팅을 벌이고, 본격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 신세계그룹의 새해 첫 프로모션인 ‘데이 원’은 G마켓과 옥션, W컨셉 등이 신세계그룹 식구가 됐음을 공고히 알리는 동시에, 인수 후 시너지를 가늠하는 실험대이기도 하다.

>12월 28일 미디어팬

온라인 쇼핑몰 매출 급증했는데 불공정거래 늘어

쿠팡 등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납품업체의 16%가 판매대금을 제때 받지 못했다고 응답하는 등 온라인 유통 분야에서의 불공정거래가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다.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쿠팡, 카카오선물하기, 마켓컬리, SSG 등 유통업체는 높은 비율로 불공정 행위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12월 28일 연합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