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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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플랫폼 이용 사업자 74% “플랫폼서 매출 절반 이상”
오픈마켓·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 이용 사업자 10곳 중 7곳 이상은 전체 매출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곳 중 9곳 이상은 수수료 및 거래 절차 등의 부당행위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출 전체가 온라인 플랫폼 매출이라는 응답도 23.5%였다.
>12월 20일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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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 호텔로 들어간 공기청정기… 체험 중심 마케팅 활발
공기청정기 업계가 호텔과 협업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럭셔리 호텔 및 리조트에 전용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디자인이나 성능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특한 콘셉트로 MZ세대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목적이다.
>12월 21일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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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게 섰거라…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경쟁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앞두고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모바일을 통한 ‘선물하기’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카카오가 독주해온 시장에 쿠팡, SSG닷컴, 네이버, 배민 등 유통사들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마켓컬리 등도 새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21일 이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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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
틱톡코리아는 틱톡에 올릴 수 있는 영상 길이가 늘어나면서 드라마 등 새로운 영역의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새롭고 확장된 형태에서 창의성을 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상 길이는 15초에서 5분으로 늘어났으며, 1분 이상 영상에 대한 수요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12월 20일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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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한정판·체험공간…재미·희소성 “MZ세대 잡아라”
최근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소비의 주류로 떠오른 이들이 있다. MZ세대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자라온 MZ세대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거리낌이 없고 차별화된 경험과 재미를 선호한다.
>12월 22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