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마케팅 & 트렌드

올 여름 패션 키워드는 해적? 🤠

정희원 교수가 쏘아 올린 저속노화 트렌드

누가 대전보고 노잼도시라고 했어?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부른 국뽕 굿즈 소개요~~

드디어 마지막 시즌, 마지막 대결!

코카-콜라와 신흥시장이 만났다?🥤
데일리 뉴스
07월 09일 News Clipping

AI 걸러내는 AI, 사각지대 메운다
인간과 제도가 인공지능(AI)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결국 AI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시대가 열렸다. IT업계는 AI로 보이스피싱을 잡아내고, 대학가에선 AI 기반 검사 프로그램이 필수로 자리 잡았다. 글로벌 빅테크와 주요 연구 기관이 자체 AI로 가짜 정보를 판별하는 것도 이제 인간의 힘만으로는 AI를 통제하기 어려운 현실을 보여준다.
>비즈워치

상반기 항공업계 살펴보니… 수요는 '역대급' 수익은 '글쎄요'
올해 상반기 국내 공항을 이용한 국제선 여객은 총 4,602만 9,842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7.6% 증가한 수치로, 팬데믹 이전이자 역대 최대였던 2019년 상반기 기록도 넘어섰다. 그러나 항공사들의 실적은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에 못 미치고 있다. 운임 하락과 공급 확대, 고환율·고유가 등의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수익성 개선을 막고 있다.
>비즈워치

'오징어 게임' 시리즈, 넷플릭스 TV쇼 최상위 석권
'오징어 게임' 시리즈가 넷플릭스 TV쇼(비영어) 부문 글로벌 13위를 모두 휩쓸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시즌3는 공개 10일 만에 누적 시청 수 1억 630만 회를 돌파하며 비영어권 시리즈 역대 3위에 올랐다. 이로써 시즌1부터 시즌3까지 모두 넷플릭스 비영어 TV쇼 부문 시청 수 13위를 차지하며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다.

故 김민기 54년 전 데뷔앨범 LP로 되살린다
지난해 7월 21일 세상을 떠난 가수 고(故) 김민기의 1주기를 맞아 그의 데뷔 앨범 '김민기'가 54년 만에 LP로 재발매된다. 올해 안에는 고인을 기리는 '학전김민기재단'도 설립될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3주간 주요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주문을 받고, 앨범은 제작이 완료되는 11월부터 순차 발송된다.
>동아일보

"이 정도는 살 수 있지"… '新 불황형 소비템' 급부상한 '이것'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작은 사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선글라스가 새로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10만 원 이하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잡은 선글라스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 고가 명품 대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기분 전환이 가능하고, 최근 러닝 열풍에 힘입어 스포츠 선글라스 수요까지 급증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