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마케팅 & 트렌드

K힙에 빠져 있다면, 이번 주말엔 여기로

다들 왜 이리 유물 분장에 진심이야..? 국중박이 쏘아올린 분장 대회

9월엔 영화, 음악, 공연 보러 부산 가자!

뉴욕현대미술관(MoMA) 북스토어가 서울에 떴다?

청소년만 해당하는 도서 프로젝트가 있다?

달리기와 아이스크림의 만남! 러너들이 열광한 이유는? 💙🏃🏻♂️
데일리 뉴스
09월 18일 News Clipping

"한국 오면 꼭 들러요"…외국인들 푹 빠진 '의외의 장소'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K뷰티 쇼핑 트렌드가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올다무)를 넘어 약국으로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지난 8월 중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K-약국'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경제

AI·K뷰티…미래 전망서, 각론형이 트렌드
내년 유행이나 변화를 예측하는 트렌드 전망 서적들이 올해는 한발 빨리 독자를 찾는다. 예년보다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출판사들이 출간 일정을 앞당겼기 때문이다. 17일 출판사들에 따르면 다음 주부터 2026년 트렌드 서적들이 잇따라 출간된다.
>서울경제

서울시립미술관, 관람객 심리 안정 돕는 '모든 가방' 제공..."소음 차단 헤드셋 등 포함"
서울시립미술관은 국내 미술관·박물관 최초로 감각 기반 관람 도구를 상설 대여하는 '모든 가방(Modeun Gabang)'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패러다임 확장을 추구하는 교육전용공간 'SeMA L'도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싹 바뀐다는 카카오톡 어떻길래"…카카오, 티저 영상 공개
카카오는 카카오톡 개편을 앞두고 ‘쓰는이에 집중, 쓰기좋게 맞춤’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톡 개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음을 예고하기 위해 티저 영상을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데일리안

"AI에 밀린 포토샵 제국"…1년 새 시총 94조 날아간 어도비
시가총액 200조 원이 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SW) 기업 어도비(Adobe)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충격에 흔들리고 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 창작 툴을 구독형으로 제공하며 업계를 지배해왔지만, AI 기술이 사진·영상 편집을 대체하면서 지속성에 우려가 나오고 있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