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콘텐츠
마케팅 & 트렌드

클래식이 어렵다면? 첫 번째 레슨, ‘KBS교향악단’ 유튜브 보기

더현대 서울에 돈키호테가 떴다?

9월에 헬로키티랑 함께 달릴 사람~! 💗

올 여름 패션 키워드는 해적? 🤠

정희원 교수가 쏘아 올린 저속노화 트렌드

누가 대전보고 노잼도시라고 했어?
데일리 뉴스
07월 14일 News Clipping

빌보드 200서 8→3→2위…'케데헌' OST 이례적 질주
K팝 걸그룹의 퇴마를 다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인기몰이가 계속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하반기 극장가, ‘반전’에 성공할까?
4249만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이 집계한 2025년 상반기 누적 관객수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게 2022년 4월18일인데, 올해 상반기 관객수는 2022년 상반기(4495만명)보다 적다. 지난해 상반기 관객 6293만명에서 2000만명 이상 줄어들었다.
>시사IN

글로벌 웹툰 전쟁, 네이버는 ‘확장’ 카카오는 ‘선택과 집중'
국내 웹툰 산업의 양대 축인 네이버웹툰과 카카오웹툰이 글로벌 시장에서 정반대 전략을 택했다. 네이버웹툰은 북미와 유럽 중심의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카카오웹툰은 일본과 미국 중심으로 전략을 재편하며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술병에 박제된 염소·사슴·두꺼비…주류 브랜드에 동물이 깃든 까닭
무심코 바라보던 주류 라벨 속 동물들의 숨은 의미가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원과 의미, 활용도가 점차 전파되면서부터다. 업계에선 염소, 사슴, 두꺼비 등 동물을 활용한 주류 업계의 마케팅 전략을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강화하는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분석한다.
>매일경제

10대들을 백만장자로…놀면서 돈 버는 이 게임은?
인기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서 시작된 게임 거래 열풍이 10대 개발자들을 백만장자로 만들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로블록스 내에서 게임을 만들고 판매하는 구조가 본격적인 수익 모델로 자리잡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