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트렌드

데일리 뉴스

06월 30일 News Clipping

역대급 피날레 ‘오징어 게임’ 시즌3…공개 직후 글로벌 ‘넘버 원’

‘오징어 게임’ 시즌3이 27일 베일을 벗었다. 4년간 이어져 온 시리즈의 마침표다. 비영어권 최초 에미상 수상,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자 수 등 한국 콘텐츠 역사의 신기원을 쓰며 지난 4년여를 달려 온 ‘오징어 게임’의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됐다.

>헤럴드경제


'검색 추천이냐 위치냐'…네카오 지도의 차별화

국내 양대 플랫폼 네이버와 카카오가 대표 서비스 중 하나인 '지도'에 서로 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양사 모두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지향하지만 네이버는 검색과 추천에, 카카오는 실시간 위치에 방점을 찍었다.

>비즈워치


요즘 MZ 사로잡은 ‘불교템’ 백화점 팝업에 떴다

MZ세대 감성으로 재해석된 ‘불교 굿즈’가 백화점 팝업스토어에 등장했다. 불교 굿즈 브랜드 '해탈컴퍼니'가 지난 26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 브랜드는 불교박람회에서 유쾌하고 젊은 감성으로 '종교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는 호응을 얻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주목 받았다.

>아시아투데이


외식·식품업계 ‘간식형 한 끼’ 공략… 트렌드 ‘스내킹’ 뭐길래?

스낵 등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스내킹(Snacking)’ 열풍이 분다. 외식비 부담과 1인 식문화 확산으로 ‘가볍지만 실속 있는 한 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셈이다. 이에 발맞춰 외식·식품업계가 소비자 트렌드에 걸맞은 특색 있는 간편식 출시에 나섰다.

>이코노미 톡뉴스


직장인 10명 중 8명, 올해 여름휴가 국내로… 휴가비는 1인당 54만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계획 중인 직장인 10명중 8명은 해외보다는 국내를 선호하며, 평균 53만 5천원을 휴가비로 사용할 예정인 것으로 조사됐다.

>파이낸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