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트렌드

데일리 뉴스

07월 01일 News Clipping

CJ ENM, AI로 콘텐츠 제작…"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

CJ ENM은 30일 ‘AI 기술이 바꾸는 K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CJ ENM 컬처 TALK’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CJ ENM이 자체 AI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제작한 신규 AI 애니메이션 ‘캣 비기(Cat Biggie)’ 시리즈를 최초로 선보였다. 기획 및 캐릭터 개발 포함 총 5개월 만에 완성된 작품으로, 참여 인원은 AI 기획, 제작 전문가 등 단 6명에 불과하다.

>한국경제


"석촌호수 헤엄치고 롯데월드타워 오른다"…‘2025 롯데 아쿠아슬론’ 6일 개최

롯데 아쿠아슬론’은 석촌호수 수영과 롯데월드타워 수직 마라톤 ‘스카이런(Sky run)’을 결합한 이색 대회다. 2022년 여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서울경제


다시 술잔 든 Z세대… 주류 시장 복귀 조짐

전 세계 주류 시장이 물가 상승과 절주 트렌드, 경기 불확실성 등으로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Z세대의 소비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음주 참여율과 소비 빈도가 늘면서 주요 시장에서 젊은 소비자층의 영향력이 다시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경비즈니스


배민, 2분기 외식 트렌드로 '타코·1인 메뉴·로컬음식' 선정

배달의민족(배민)이 외식업주들을 위한 2025년 2분기 외식업 트렌드 키워드 세 가지로 △타코 리믹스 △모두의 한그릇 △전국구 로컬을 꼽았다. 첫 번째 키워드인 '타코 리믹스'는 타코의 인기 상승세를 반영했다.

>노컷뉴스


내년 ‘쉬는 날’ 올해보다 하루 적은 118일…가장 긴 연휴는?

주 5일제를 적용받는 근로자의 내년 휴일 수가 올해보다 하루 줄어든 118일로 집계됐다. 내년 가장 긴 연휴는 설날과 토·일요일을 합한 5일이며 공휴일은 올해보다 이틀 늘어난 70일이다.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