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트렌드

더현대 서울에 돈키호테가 떴다?

일본 여행의 하이라이트, 돈키호테가 서울 한복판에 떴습니다. 🐧✨ 편의점 GS25가 일본의 국민 디스카운트 스토어 돈키호테와 손잡고, 7월 8일부터...

올 여름 패션 키워드는 해적? 🤠

프릴 셔츠, 가죽 부츠, 반다나… 한때는 뮤직 페스티벌에서나 볼 법했던 이 스타일이 올여름 패션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데일리 뉴스

07월 16일 News Clipping

아무렇게나 묶으면 뭐 어때!… 돌아온 ‘셔츠+타이’ 패션

남성 출근복의 상징이던 ‘셔츠+(넥)타이’는 이제 웬만큼 딱딱한 문화를 갖춘 기업이 아니면 보기 힘들다. 코로나를 겪은 뒤 재택근무에 익숙한 세대가 대거 등장하면서 ‘노타이(no-tie) 패션’으로 출근해도 별 흠이 되지 않는다. 이런 추세가 길어지면서 최근 정반대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조선일보


지갑도 앱도 필요없다…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어디까지 왔나

“지갑도 스마트폰도 꺼낼 필요 없다. 단 0.5초. 얼굴을 살짝 비추자 결제가 끝났다.” 지난 7월 8일 오후 2시께 서울 강남의 한 카페에서 토스 페이스페이(얼굴 결제)를 직접 체험해봤다. 키오스크에서 4500원짜리 카페라떼 한 잔을 주문한 뒤 ‘페이스페이 적립·결제’ 버튼을 눌렀다. 결제 화면에 얼굴을 정확히 맞추지 않아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했다.

>한경비즈니스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에 여름여행 유형별 추천

한국관광공사는 여름철을 맞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통합 플랫폼 '비짓코리아'(VISITKOREA)에서 여행여행 특집전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특집전은 ▲ 활동형 모험가 ▲ 역사형 문화탐방가 ▲ 미식 탐험가 ▲ 자연 애호가 ▲ 야경 콜렉터 ▲ 실내 탐방가 등 6가지 여행 성향에 따른 맞춤형 추천 여행지와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연합뉴스


‘유튜브 뮤직’ 빼고 저렴하게… ‘유튜브 라이트’ 요금제 나온다

구글이 동영상 서비스만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라이트’를 이르면 연내 전 세계 최저가인 8500원에 출시한다. 이는 ‘유튜브뮤직 끼워팔기’ 지적을 받은 구글이 제시한 해결책으로 기존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의 절반 수준이다. 다만 백그라운드 재생과 오프라인 저장 등 유용한 기능들이 빠져 있는 라이트를 프리미엄 이용자들이 선택할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된다.

>세계일보


진동벨, 키오스크…변신 꾀하는 스벅서 '이름'까지 사라지는 순간

진동벨, 키오스크…. 이젠 흔한 장치다. 진동벨이나 키오스크가 없는 매장을 찾는 게 더 어려운 시절이다. 하지만 시선을 스타벅스로 돌리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소비자와의 교감'을 중시해 진동벨과 키오스크를 애써 도입하지 않았다. 그런 스타벅스가 최근 이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더스쿠프